새 소식

새롭게 시작하는 방법

무미건조한 1월은 잊으세요. 올해는 디지털 디톡스로 시작합니다

사회적인 일정이나 운동 요법, 정신 사나운 인스타그램 피드까지 이 모든 것을 다가오는 1월에 새롭게 부팅해보세요. 인플루언서인 디파 뷸러-코슬라와 핀란드 출신의 모델 오토 세팔라이넨이 한숨 돌리고 멈추는 법, 그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법을 공유합니다.

01

일과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기

"나이를 먹어가며 모든 기회와 모든 일을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라고 디파는 말합니다.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고 모든 일정을 취소해야 할 만큼 내게 가장 중요한 순간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삶에 있어 가장 커다란 도약의 순간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의 결혼 30주년 기념일이 다가온다면 어떤 중요한 업무적 일정이 생긴들 '아니요'라고 말해야 해요."

02

멈추기

"우리의 삶에는 정서적으로 자극이 되는 일이 산재해 있으므로 모든 메시지를 차단하고 사색에 잠기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핀란드 출신으로, 숲속 오두막에서 여름을 보내는 일은 우리 문화에서 매우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곳에서조차 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있지만, 자연 속 물가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은 삶의 활력을 되찾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마치 새사람이 된 것과 같죠."라고 오토는 말합니다."

"가장 가까운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할 때, 제게 있어 [디지털 디톡스]는 아주 쉬운 일입니다."라고 디파는 말합니다. 제 남편과 가족들은 그 점에 있어 매우 엄격하니까요. "저녁 식사를 함께하거나 휴일을 즐길 때면 말 그대로 휴대폰을 제 손에서 빼앗고 '저녁노을을 즐겨 보렴'이라고 말해준답니다."

03

목표 설정하기

"제 새해 목표는 순간에 몰입하는 거예요. 현재에 더 집중하고 균형 잡힌 삶을 누리는 일이죠."라고 디파는 말합니다. "작년에는 일을 너무 많이 했고 가족과 친구들을 조금은 등한시했던 것 같아요. 저는 모든 사람의 새해 목표가 '일도 열심히 하고, 가족과 친구를 위해서도 시간 내기'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