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소식

2020년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다섯 가지 음식 트렌드

바르셀로나의 지속 가능한 식당 플랙스 앤 케일(Flax & Kale)의 주인, 조르디 바리(Jordi Barri)가 건강을 고려한 음식으로 식단을 풍요롭게 꾸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01

콤부차

"실제로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설탕, 그중에서도 정제 설탕이 해를 끼치는 환경에서 매우 매력적인 선택지가 됩니다. 사실 설탕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남용하는 것이 문제이죠.

"콤부차는 건강음료로,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인이 만든 씁쓸한 발효 제품과는 다르게 새로운 콤부차는 맛이 매우 훌륭합니다."

02

강황

"플랙스 앤 케일에서는 이 슈퍼푸드를 케이크나 몇 가지 주스(포에버영 등), 심지어 도넛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항산화제이며 자연적으로 항바이러스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03

채소 단백질

"채소 기반 식단이라도 콩, 병아리콩, 렌틸콩 등의 재료 덕분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할 수 있습니다. 소화도 쉽고요.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소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는 것이 채소 기반 버거의 성공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업계에서는 가장 순수하고 품질이 뛰어나며 가장 생물학적 이용성이 뛰어난 채소 단백질원을 현재 찾고 있으며 이는 지구를 돌봄과 동시에 도축되는 동물의 숫자를 줄이기 위한 과정의 일환입니다."

04

"김은 일본 식당에서 스시나 샐러드를 먹을 때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갈리시아 지방에서는 매우 흥미로운 김이 존재합니다. 이 김은 요오드가 풍부하고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이 바다의 초록 잎사귀 채소는 제대로 요리했을 때 놀라운 맛을 선사합니다.

05

케일

"이 초록 잎채소는 다른 식품과 비교했을 때 칼로리는 현저히 낮으면서 다량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좀 지루하긴 하겠지만 사람은 초록 잎채소만 먹고도 생존할 수 있어요. 플랙스 앤 케일에서는 케일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능하면 48도 이하로 요리하여 특정 효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The Bicester Village Shopping Collection(비스터 빌리지 쇼핑 컬렉션)의 일원인 La Roca Village(라 로카 빌리지)에서 플랙스 앤 케일의 신선한 식재료를 만나보세요.